직관수능수학 소개

수능수학 초단기 성적폭발을 위한 커리큘럼과 직관수학학습법을 제공합니다.
직관수능수학스쿨 탄생스토리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유지하는 ‘쉬운 수능’,
수학도 예외는 아닙니다.
2009 개정수학 인문/자연계열 수능 출제과목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부터 ‘2009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되어 수학 역시 출제 범위들이 변경되었습니다. 자연계(수학 가형)의 경우 기존 수학 B형 4과목 16개 단원에서 6개 단원이 삭제된 ‘3과목 10개 단원’으로 재편성되었으며, 인문계(수학 나형)는 수학A형 2과목 9개단원에서 단원 구성 변경이 반영되어 ‘3과목 11개 단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개정수학에서는 수학의 교과내용이 이전 교육과정보다 20%가량 줄어들었습니다. 평가원은 수험생의 학습 부담을 경감하고 교과서에 제시된 기본 원리와 개념을 중심으로 문제를 출제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개편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수학은 어렵고,
포기하는 과목 1순위입니다.

아무리 공부해야 할 내용이 줄어들었다 하더라도 여전히 많은 학생들에게 수학은 어려운 과목이고, 이른바 ‘수포자(수학 포기자)’가 되게끔 하는 과목입니다. 시민단체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에서 초, 중, 고교생 7,71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수학 공부를 포기했다.”라고 응답한 고등학생은 59.7%로, 초, 중학생에 비해 현저히 높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그 중 78.8%는 수학을 포기하고서는 원하는 대학에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진학에 대해 불안감을 느낀다고 답했습니다.

수학을 포기한 학생 비율 (단위:%) 초등학교 36.5%, 중학교 46.2%, 고등학교 59.7%으로 전국 초 중 고교생 7,719명 대상 조사하였다.

수학이 왜 어려울까요? 2016년 9월에 시행된 모의평가도 70%의 EBS 연계율을 보였다고 하는데 여전히 수포자가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평가원에서 제시하는 수학영역의 시험은 ‘고등학교까지의 수학 학습을 통해 습득한 수학의 기본 개념·원리·법칙을 이해하고, 이를 적용하여 계산하고 추론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평가함으로써 대학교육을 받는 데 필요한 수학적 사고력을 측정하는 시험’입 니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이 평가원이 테스트하고자 하는 수학적 사고력은 고려하지 않고 공부합니다. ‘무조건 문제를 많이 풀어야한다’는 강박관념 때문에 철저한 증명과 깊은 사고 없이 공식을 암기하고 외우기도 힘든 복잡한 문제풀이 학습만 반복하기 때문에 결국에는 ‘수포자’까지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직관수학은 4점 문항에서 요구하는
문제해결능력과 추론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수학영역에서 요구하는 수학적 사고력은 크게 계산 능력, 이해 능력, 추론 능력, 그리고 문제해결 능력으로 구분됩니다. 계산 능력과 이해 능력을 요구하는 문항들은 수학 개념을 배운 뒤 기본적인 공식을 이해하고 암기하는 것으로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로 4점 배점으로 출제되는 고난이도 문항들은 수학적 문제해결능력과 깊은 추론능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단순히 공식을 암기하고 개념을 공부했다고 해도 쉽게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직관수학은 여러분에게 단순한 개념을 가르쳐주는 차원을 넘어 이러한 고난이도 문항을 해결할 수 있는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 및 추론 능력을 길러주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합니다.

철저한 증명을 통한 학습은 방법1과 방법2와 방법3 그리고 계속해서 새로운방법으로 선별된 문항을 공부하는것입니다.

직관수학은 ‘철저한 증명’을 통한 모든 수학의 정리 및 정의를 이해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합니다. 완벽한 기본 개념학습 이후 선별된 문항을 중심으로 다양한 풀이방법, 기출유형별 접근법, 고난이도 문항에 대한 새로운 문제풀이 접근방법을 제시해주고 이에 대한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여러분의 수학적 능력에 ‘직관’을 더합니다.

이런 훈련을 통해 시험에서 각 문항에 대한 최적의 접근방법을 떠올리거나, 복잡한 계산이 필요한 문제를 직관을 통해 간단하게 풀어낼 수도 있게 됩니다. 이는 제한된 시간 내에 30문항을 풀어야 하는 수학시험에서 문항별로 적절한 시간안배를 가능하게 만들어 결과적으로 여러분의 수능 수학 점수를 자연스럽게 고득점으로 연결시켜 줄 것입니다.

수학으로 인해 여러분의
소중한 꿈을 절대 포기하거나 낮추지 마십시오

이제까지 수학에서 성공한 학생들은 수학공부에 ‘미쳐서’ 깊이 파고들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수학에 미친다는 것은 수학에 흥미가 없으면 불가능한 일입니다. 직관수능수학은 여러분의 수학 성적향상뿐만 아니라 수학에 흥미를 붙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 계속적으로 연구할 것입니다. 수학으로 여러분의 소중한 꿈을 포기하거나 목표를 낮추지 마십시오. 여러분의 소중한 꿈을 지켜드리겠습니다.